영국항공후기(British Airways) 좌석 기내식 정보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항공을
이용한 후기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갑작스런 영국 출장으로
영국항공(British Airways)을
이용하게 되었는데요


목적지는 런던~
(히스로 국제공항, Heathrow)
김해 - 영국 직항은 없어서
인천국제 공항을 통해서
출국, 입국하였답니다.

비행 경로는
중국 - 몽골 - 러시아
유럽을 넘어서 무려 13시간 ㅜㅜ
천당과 지옥을 왔다갔다 했지요

어릴 적부터 비행기를
타는 것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는 저로써는
인생 최대의 위기이자 시련이었답니다.

하지만 무사히 극뽀옥~

지금 살아서 이렇게 무사히
글을 쓰고 있네요 ㅎㅎ

내심 대한항공을
이용하고 싶었지만
비용 절감 차원에서 ㅜㅜ



제가 탔던 비행기는
보잉 777 기종이었고
생각보다 좌석 공간은
넉넉해 보였어요

A380 기종도
운영 한다고 들었는데
 이 노선은 이용하지 않는다네요

비행기좌석은 

아시다시피 크게


이코노미 석
(economy class)

이코노미 프리미엄 석
(economy premium class)

비지니스 석
(business class)

3종류로 나뉩니다.

▼ 먼저 제가 탔던
이코노미 석
(economy class)


일반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많이들 이용하시지요.

하지만
장거리 여행이나 출장엔 비추!
너무 좁고 피곤했어요 ㅠ

저의 경우는
통로가 아닌 3좌석열 중
최악의 중간자리~

위치도 맨 뒷꼬리쪽이었어요


인천 공항 면세점에서
좀 방황했더니
탑승시간이 늦어져서 결국~~

하나 남은 자리가
그 자리였어요 ㅠㅠ


▼그 다음은 바로 윗 단계인
이코노미 프리미엄 석
(economy premium class)

다리를 쭉~~하고 펼 수 있고
뒤로 누워도 뒷사람에게
큰 지장없이 편안해요

공간도 넓다는 게 장점이죠
담에는 꼭 이용하리라 결심했어요.


▼ 마지막으로
최상위 클래스인
비지니스 석
(business class)

서로 교차하여
좌석이 배치되어

사생활 보호는 물론이고
누워서 잘 수도 있다네요

완전 부러웠어요
 저도 언젠간 이용하길 기대하면서;


▼자리에 앉자마자
시야에 들어오는
터치형 액정화면.


장시간 비행에 지칠 여행객들을 위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가 준비되어 있었죠.

 
그런데
대부분 언어가 영어라는 사실.


물론 몇몇 나라 별로
언어가 지원되지만
한글 문화 컨텐츠는 좀 빈약했어요

한국영화 <터널> 2번
 애니메이션 한글판 5편
영국 드라마 2편
최신 영화 영어버전 5편
시청했답니다.

가급적이면
외국 항공사를 이용하실 때는
한국 영화나 드라마, 오락프로그램
사전에 준비하심이 좋아요

덕분에 영어공부 좀 했네요 ^^;



▲액정 바로 밑의 리모콘은
 대부분 기능 조작에 용이했어요

사진엔 없지만
검정 고무선으로 연결되어 있답니다.

참고로 전 오락기 자판으로
알차게 활용했어요 ㅋㅋ
레이싱 게임, 축구, 골프 등등

한참을 컨텐츠를 즐기다가
뱃속이 출출해 질 무렵


드디어 나온 기내식
완전 기대되었죠~


배가 고팠으니 더욱 그랬을거에요

중요한 메뉴판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ㅜㅜ


비행기 타면 

입국심사 카드랑 같이 줍니다.

메인 메뉴인
한국식 닭갈비, 샐러드, 빵,
치즈같은 푸딩 그리고.... 김치


하이네켄 맥주로
목을 한 모금 축이고
바로 흡입하기 시작했어요 

닭갈비가 좀 매콤했으면 좋았겠지만
밥이랑 비밀병기(?)를 넣고
비벼먹으니 나름 훌륭했어요.

사실 인천공항에서
탑승시간 늦었는지라
식사도 못했고 너무 배가 고파서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요

위에서 말한 비밀병기는
<벌꿀 국산 고추장>
ㅋㅋㅋㅋ

옆 외국인이
 자기는 안 먹는다면서
슬쩍 건네 주길래
Thanks a lot 하고 하나 챙겼죠~


농협에서 만들었다니
일단 믿을 만 했어요~

 느끼한 그 무엇이든지
이 녀석과 함께하면
마법을 발휘하는 미친 존재감!


전 영국 가서도 빵에 발라 먹었답니다.
컵라면이랑 먹으면 더 맛있어요 ㅋ

참.. 그리고~ 
한국식 컵 라면이 제공됩니다. 
오며가며 열심히 먹었답니다


"Excuse me.
Could I enjoy spicy noodles?"
하면 물 부어서 바로 줍니다
진짜 별미 중 별미랍니다.

주류는
크게 맥주, 와인, 위스키로
취향에 따라 주문하시면 됩니다.

맥주는
하이네켄, Tiger 2종류 있어요
하이네켄은 익히 아실거고
Tiger는 싱가포르 국민 라거맥주라네요

저도 처음 접해보는 거라
음미 해 본 결과
우리나라 맥주보단 무겁고
칭타오보단 가벼워요~


그럭저럭 먹을만 했어요
주로 동남아 항공사 이용할 때
나온다던데 좀 의외였지만요 ㅎㅎ


위스키는
조니 워커 미니사이즈.

작다고 무시하면 놉~
홀짝 홀짝 마시다
술 되서 좀 잤어요 ㅎㅎ

도수가 높아서 (약 40도)
담엔 언더락스로 도전하기로!
마무리는 콜라로 했어요

참고로 영국 인들은
콜라를 자주 먹더라고요


매 식사 끼니때마다
물 대용으로


마치 콜라가 물인 것처럼 먹어요~


물 먹고 싶어 혼 났네요 ㅠ



와인은
레드, 화이트로 준비~
전 레드 한병으로 마셨답니다.

비 음주자들도
즐길 수 있는
주스 류도 종류가 많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ㅎㅎ

아래는 

한국으로 돌아 올 때 먹었던

메인 메뉴.


또 닭갈비랑 샐러드, 초코시럽
빵....김치.. 벌꿀 고추장인거죠;


개인적으로 닭 음식은
 좋아하긴 하지만
계속 나오니
 약간 식상하기도 했어요


대체적으로
한 노선 당 메뉴는 두 번씩 나와요
메인, 간편식 이렇게 구분해서요.

음식이나 음료는
대체로 평이했어요~


벌꿀 고추장과 김치는 

필수 아이템이랍니다!


한국인을 배려한 

브리티시항공(British Airways) 

서비스? 음 말이 잘 안 통해서 ㅎㅎ;
하지만 친절하게 응대해서 ♡♡♡

비행기 탑승하는 동안
불편한 점은? 너무 좁고 갑갑하다.


 이코노미 석이었으니 

어쩔 수 없었죠~

비지니스가 부담되시면
이코노미 프리미엄이라도
꼭 업그레이드 하세요.


생각보다 비용은
큰 차이 안 나더라고요
왕복 약 30만원 안팎?

 

고생하는거 보단 나아요
아님 진짜~ 고생하십니다.

(저처럼;)

영국의 대표 항공사 

브리티시에어웨이스의
음식, 서비스, 안전성
총 평은 별 다섯개 만점에
★★★★ 드리고 싶네요

특히 고객 응대정신은 무한감동~

긴 수염 외국인이 

막장 드라마 찍을 때
받아 주느라 고생하신 

여 승무원 ㅎㅎ
아직도 기억납니다 ^^;

갑질은
더 이상 하지도
당하지도 맙시다!

드디어 ~~
런던 Heathrow 공항에 도착
사진 몇 장 올려 드릴께요


저의 영국 항공 후기
(British Airways BA)

를 통해

좌석과 기내식, 서비스 등

원하는 정보를 얻으셨길 바랍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더 유익한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지금 당신이 꼭 읽어야 할 이야기

댓글

밍투씨

전체_ / 오늘_ / 어제_
Skin Designed By. Darney / Blogger. 밍투씨

COPYRIGHTS © 2017 ALL RIGHTS RESERVED BY 밍투씨.